블로그로 돈 벌기 17) 블로그 어떤 글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블로그 주제 3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시리즈 3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이 주제에 대한 내용은 마무리를 지으려고 하는데요.
이전 두 개의 포스팅에 걸쳐
- 내가 알고있는 사실
- 내가 공부하고 싶은 것, 공부하고 있는 주제
에 대한 포스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렸는데요.
당연한 얘기를 나만 아는 것처럼 쓰는 것이 조금 민망하기는 하지만, 무엇을 써야할 지 갈피를 못 잡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것이라는 주제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로그 어떤 글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블로그 주제 2
블로그 새로운 주제.
다음이나 빙 검색은 점유율도 상당히 낮고, 다음의 경우 저품질이라 불리는 검색 제외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에(경험상 자기들 광고 영역을 침범하는 블로그는 과감히 검색 제외를 시키는 것 같습니다.) 다음을 믿고 가기에는 불안한 것이 사실인데요.
티스토리의 경우, 초반 다음 노출에 의존할 수 밖에 없지만, 다음 저품질은 시기의 문제일 뿐 피할 수 없는 귀결이라 생각합니다.
네이버는 노출 우선 순위를 정하는 로직이 자주 변경되기에 상단 노출에 대한 일관성이 없고, 네이버 블로그 우선 정책을 사용하다보니, 역시 믿음이 가지 않습니다.
남은 건 구글이고, 구글의 검색 점유율 또한 높다보니, 구글 검색 seo에 맞춰 포스팅을 하는 것이 유리한데요. 요 부분은 추후 기회가 되면 다시 자세히 얘기해보기로 하겠습니다.
구글의 경우 새로운 글, 전문적인 글을 좋아한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입니다.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게 되면, 많이 하는 고민이 이미 내가 쓰려고 하는 글은 넘쳐나는데, 뭘 써야하지? 뉴비인 내가 포스팅을 한다고 검색 노출이 될까? 일텐데요.
눈을 조금만 돌리면 세상은 새로운 것으로 넘쳐납니다.
새로운 주제.
세상은 눈이 돌아갈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고, 매일 새로운 기술, 새로운 기기, 새로운 물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책이나 유튜브를 보면, 오랫동안 검색될 글을 쓰고 세분화 된 글을 쓰라는 얘기들을 합니다.
롱테일 키워드.....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무슨 야채의 효능이라던가, 건강 어쩌구....
뭐 나쁘지 않은 주제이긴 하지만, 이미 넘쳐나는 글들로 인해 엄청나게 좋은 포스팅을 하지 않는 이상, 노출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매일 새로운 것들이 다 따라잡지 못할 정도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 매일 새로운 휴대폰이 출시되고
- 매일 새로운 자동차가 출시되고
- 새로운 어플
- 새로운 요리법
- 새로운 음료
- 새로 생긴 음식점
- 새로 생긴 카페
- 새로운 전자 기기
- 새로운 기술 등등
눈을 조금만 돌리면, 포스팅을 할 꺼리는 넘쳐납니다.
새로 나온 제품, 어플, 기술들에 대한 포스팅은 생각외로 그리 많지 않습니다.
새로운 것들에 대한 포스팅은 키워드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한 포스팅이 별로 없기에, 구글 검색에서는 상당히 유리한 포지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데, 관련 포스팅이 많지 않다면, 내 블로그의 포스팅이 노출이 쉽게 되겠죠.
또한 새로 나온 것들이다보니, 수명 또한 이미 나와있는 것들에 비해 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키워드 분석 툴에 새로운 주제들을 검색해보시고는 에이...검색량이 별로 없네..하고 덮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미약하지만,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검색량은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깊게 들어가서 다 까버리면,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하여, 이 정도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해보시면, 어떤 방향으로 포스팅을 해야할 지 감이 오시리라 생각합니다.
세상은 포스팅 꺼리로 넘쳐납니다. 이미 죽은 키워드에 집착을 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저리주저리 길게 썼는데,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 새로운 키워드를 선점하라.
정도가 되겠네요.
굳이 포스팅이 넘쳐나고 너도나도 쓰는 키워드를 가지고 다른 블로거들과 아둥바둥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경쟁이 심하지 않은 분야에서 소위 말하는 꿀을 빨면 됩니다.
이상 블로그 주제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