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일 수요일

블로그로 돈 벌기 16) 블로그 어떤 글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블로그 주제 2

블로그로 돈 벌기 16) 블로그 어떤 글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블로그 주제 2 


이전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내가 잘 알고 있는 내용, 쉽게 쓸 수 있는 내용을 쓰라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여러 장점들과, 단점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그렇게해야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는 것.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포스팅 주제, 테마나 폰트 등을 통한 가독성,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 광고 배치 등등

중요한 요소들은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포스팅만 꾸준히 발행하는 습관을 들이면, 그 이후는 기술적인 문제이므로, 자연히 해결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잡설은 이만 줄이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 15) 블로그 어떤 글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블로그 주제 1.


내가 공부하고 있는 것. 혹은 공부하고 싶은 것. 궁금한 것.


블로그를 시작하고, 포스팅을 하고, 어느 시점에 포기를 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대부분은 시간만 날렸다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특정 분야의 전문가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을 긁어모아 포스팅을 하는 경우도 많고,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공부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대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자신들이 아는 정보도 다시 확인하고, 공부해서 포스팅을 하시는데요.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해당 분야를 공부하면서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궁금한 사항에 대한 메모.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크게 느낌 두 가지 사항은

  • 내가 안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도 모두 아는 것은 아니더라
  • 내가 궁금해하는 것은 다른 사람도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다.

저는 뭔가 궁금한 것이 생기면 바로 검색을 하거나 자료를 찾아보고, 이를 조금 더 깊게 확인해서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은 다른듯 하면서도 비슷한 면이 많고, 내가 궁금해 하는 것은 다른 사람도 궁금해한다는 것이죠.

일상생활을 하면서 메모장(카톡 나와의 채팅이나 메모 어플, 텔레그램 비밀 채널 등등)을 통해 무엇인가를 검색하시면, 그걸 포스팅 키워드로 메모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훌륭한 포스팅 주제가 됩니다.

드라마를 보다가 ost가 마음에 든다면, 해당 ost에 대한 메모를 해두셨다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epl을 보다가 궁금한 선수나 구단이 보이면, 검색을 해보고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심화시켜서 포스팅을 해보는 것도 좋구요.

그럼 완전히 잡 블로그가 되는 거 아냐?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지만, 잡 블로그나 전문성 블로그나 시간이 지나면 백과사전 형태의 블로그가 된다고 생각하기에, 큰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오늘은 무엇을 쓸까?인데, 이런 스트레스만 줄여줘도 블로그 운영의 50%는 성공했다고 보셔도 됩니다.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즉시 메모를 해두셨다가, 시간이 날때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이걸 포스팅해야지라는 생각을 했다가, 시간이 지나 잊어버리고 기억이 안나서 머리를 쥐어 뜯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그때그때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하고 싶은 것. 공부하고 있는 것.


특정한 하나의 주제를 정해 공부를 하면서 해당 내용을 포스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돈이 목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내 지식의 폭이 넓어지면 그 또한 좋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공부를 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막상 해보면 그리 어렵기만 한 일도 아니라 생각합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면 

- 커피의 역사
- 커피의 종류
- 주요 산지
- 커피 블렌딩
- 커피 로스팅
- 원두별 산미

등등 등등 포스팅 꺼리가 무궁무진해지고, 커피에 대해 깊이있는 지식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와인을 좋아하고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와인에 대해, 등산을 좋아하신다면 등산에 사용하면 좋을 어플, 등산시 유의점, 벌에 쏘였을 때, 등등, 

향수를 공부하셔도 되고, 자동차를 좋아하신다면 자동차에 대해....

조금만 생각해보면 쉽게 쓸 수 있는 주제는 상당히 많습니다.

평소 배우고 싶고, 공부하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면 좋아하는 일을 배우는 것이고, 나름 정리를 하는 것이기에 덜 지루하고, 지식도 쌓이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가르쳐 보신 분들은

가르치면서 오히려 배운다

라는 말이 와닿는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설명하다보면, 오히려 나의 이해가 깊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블로그는 누군가에게 직접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공부하는 내용을 정리하다보면, 내가 배우고 싶었던 분야에 대한 이해도 더 깊어지리라 생각합니다.

돈도 벌면서, 배우고 싶었던 내용들에 대해 공부를 한다면 이 또한 좋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알고있는 내용에 대해 쓰는 것보다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도 있고, 내가 쓰는게 맞는지 계속 교차 검증을 해야하는 면도 있지만, 장점도 상당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쓸데없이 또 길어진 관계로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구글 드라이브 중복 파일 찾기 및 삭제하는 방법. 파일 관리. 주의사항.

구글 드라이브 중복 파일 찾기 및 삭제하는 방법. 파일 관리. 주의사항 구글 드라이브와 휴대폰을 연동시켜 두거나, 이런 저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두다 보면, 용량이 부족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량을 늘려주거나 메일을 삭제하거나 필요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