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캡처 저장위치 변경하기. 저장 경로 지정. 동영상 캡처.
이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웨일의
- 캡처 기능의 종류
- 캡처 버튼 상단 우측에 고정하는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웨일 캡처 기능은 웨일 브라우저 캡처 뿐만 아니라, 다른 화면도 캡처할 수 있어 사용하기에 따라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캡처 저장 위치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캡처 저장위치 변경하는 방법.
네이버의 점유율과는 별개로 웨일의 점유율은 처참한 수준이더군요.
종종 발생하는 오류와 최적화 문제 때문이기도 한 것 같고, 한 번 특정 브라우저에 적응하면 다른 브라우저는 사용하지 않게 되는 특성 때문에 더 그런 것 같기도 하고....
토종 브라우저인 웨일의 점유율이 조금 더 높아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종종 해봅니다.
얘기가 잠시 옆으로 샜는데 캡처 기능을 자주 사용하면, 저장 위치를 내가 보기 편한 폴더로 변경해주는 것이 편한데요.
설정 방법은
1. 상단 우측의 점세개 메뉴를 선택한 후, 설정을 선택
이 곳에서 위치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파일 형식도 지정해 줄 수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이 곳에서 변경을 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 동영상 캡처.
간단하게 네이버 웨일 동영상 캡처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지원 형식: 웨일 브라우저의 동영상 캡처는 GIF, WEBM 형식으로만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GIF는 최대 30초로 제한됩니다. 이는 주로 짧은 움짤(GIF)을 만들거나 웹 기반의 가벼운 녹화에 적합합니다.
- 고품질 영상 녹화에는 부적합: 고해상도, 고음질의 장시간 동영상 녹화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전문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OBS Studio, 반디캠 등)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스크랩북 연동: 녹화된 동영상은 스크랩북에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움짤을 만들때는 꽤나 유용한 녀석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네이버 웨일 캡처 저장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