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구글 홈화면에 자주가는 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네이버 웨일, ms의 엣지 역시 크롬과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이지만, ie의 시대가 저물면서 크롬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인지라 사용법도 비슷하지만, 크롬에 익숙해져서인지 많은 분들이 크롬을 주력 브라우저로 사용중이실텐데요.
오늘 포스팅을 시작으로 시간이 될 때마다 알아두시면 좋을 크롬의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의 장점 및 단점, 웨일, 엣지와 비교.
참고 정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크롬은 다양한 확장성과 구글 서비스 연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용자, 특히 개발자나 생산성 도구를 많이 활용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다만 높은 리소스 사용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 네이버 웨일은 네이버 서비스 이용이 많고, 한국 사용자에게 특화된 편리한 기능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추천됩니다. 다양한 내장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엣지는 윈도우 PC 사용자와 가벼운 브라우징 경험, 배터리 효율, 그리고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호환성도 강점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크롬은 장점도 있지만,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리소스 사용량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크롬 구글 홈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홈페이지나 시작 페이지를 네이버나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로 변경해 줄 수도 있지만, 심플함에 적응이 되면, 너무 많은 광고와 메뉴들이 있는 다른 사이트들이 번잡하게 느껴지는 묘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얘기가 옆으로 샜는데,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크롬의 구글 시작화면에 자주 가는 사이트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으신 것 같더군요.
위 사진처럼 크롬의 구글 홈화면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들의 바로가기를 만들어 두는 것인데요.
크롬 맞춤설정을 통해 바로가기를 표시하도록 설정하거나 없애줄 수 있습니다.
크롬 맞춤 설정은
1. 우측 하단의 크롬 맞춤설정을 선택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내가 자주 가는 사이트들을 바로가기로 표시해주며, 직접 입력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내 바로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에서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하시면
글로 쓰려니 조금 복잡해 보이는데, 막상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바로가기 설정이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크롬 구글 홈화면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