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클립보드 사용 방법. 단축키. 복사, 붙여넣기 편하게 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가 바로
복사 - 컨트롤 c
붙여넣기 - 컨트롤 v
일텐데요.
가끔 이전에 복사해뒀던 내용을 다시 붙여넣기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 바로 클립보드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1의 클립보드 기능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 클립보드.
윈도우 11에서 클립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클립보드 기능을 활성화 시켜줘야 하는데요.
설정 방법은
1. 설정 실행
윈도우 시작 버튼(좌측 하단 윈도우 마크)를 마우스 좌클릭 후, 설정을 선택
2. 시스템>>>클립보드를 선택
좌측 목록에서 시스템을 선택한 후, 우측에서 하단부의 클립보드를 선택해 줍니다.
3. 클립보드 기능 활성화
클립보드 검색 기록 스위치를 켜줍니다.
위 사진에 나와 있듯이 클립보드의 단축키는 키보드의 윈도우 키 + v 입니다.
이전에 복사해뒀던 내용들을 붙여넣기 하고 싶을 때는 단축키를 누르시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1에서 복사한 내용들은 클립보드에 자동 저장됩니다.
클립보드 고정하기.
클립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내용(주소, 이메일 주소, 계좌 번호, 회사 홍보 문구 등)은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클립보드는 저장 갯수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내용을 복사할 경우, 오래된 순서대로 자동 삭제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항목의 경우 고정 기능을 사용해주면 좋은데요.
고정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클립보드를 실행시킨 후,
참고사항
- 클립보드 기록은 최대 25개의 항목까지 저장됩니다. 새로운 항목을 복사하면 가장 오래된 항목부터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고정된 항목은 재부팅 후에도 유지되지만, 고정되지 않은 항목은 재부팅 시 모두 삭제됩니다.
- 이미지 파일 자체(.jpg, .png 등)는 클립보드 기록에 저장되지 않지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에서 복사한 이미지는 저장될 수 있습니다.
- 설정에서 클립보드 기능을 껐다가 켜는 경우에도 초기화 됩니다.
클립보드 기능을 사용하시면 조금 더 유용하게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윈도우 11에서 클립보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