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돋보기 사용 방법. 돋보기 단축키. 화면 부분 확대.
윈도우 11은 윈도우 10과 큰 차이가 없는 듯 하면서도 의외로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능들이 점점 늘어나고, 성능이 좋아지고, 수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개발되면서 어느새 스마트폰이 컴퓨터의 영역을 넘보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컴퓨터로만 가능했던 일들이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해지기 시작했고, 특정 부분에서는 오히려 스마트폰이 컴퓨터보다 편한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그래서인지 요즘 어린 친구들은 pc보다 스마트폰이 편하다는 얘기를 하기도 하고, 그러다보니, pc의 사용 능력은 예전에 비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물론 컴퓨터를 잘 다루는 친구들은 이전 세대보다 훨씬 잘 다루긴 하겠지만,....
시간이 될 때마다 윈도우 11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1의 돋보기 기능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번역기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안될 때도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1 돋보기 단축키.
윈도우에서 화면을 확대 축소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굴리면 화면 전체가 확대되거나 축소되는데요.
전체 화면을 확대, 축소할 때는 이 방법이 유용하지만, 특정 부위만 확대하거나 축소할 때는 돋보기 기능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먼저 단축키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고, 여러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에서 돋보기의 단축키는
윈도우 , +
입니다. 윈도우 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돋보기가 작동을 합니다.
위 사진처럼 돋보기가 실행되면서 특정 부위를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돋보기 설정.
윈도우 11의 돋보기는 몇 가지 모드가 존재하는데요. 설정을 위해서는 돋보기를 단축키를 통해 실행시킨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하셔도 되고,
시작(윈도우 마크)>>>설정>>>접근성>>>돋보기 순으로 가셔도 됩니다.
돋보기를 선택하시면
모드 및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돋보기 보기 모드 변경 (단축키)
- 전체 화면: Ctrl + Alt + F 키를 누릅니다. 화면 전체가 확대됩니다.
- 도킹: Ctrl + Alt + D 키를 누릅니다. 화면 상단에 확대된 영역이 창 형태로 표시됩니다.
- 렌즈: Ctrl + Alt + L 키를 누릅니다. 마우스 커서 주변 영역이 돋보기 렌즈처럼 확대되어 표시됩니다.
- 보기 모드 순환: Ctrl + Alt + M 키를 누르면 전체 화면, 도킹, 렌즈 모드로 순환하며 변경됩니다.
기타 유용한 단축키
- 색 반전: Ctrl + Alt + I 키를 누르면 화면 색상이 반전되어 표시됩니다. (흰색 바탕이 검은색으로 변경)
- 확대 시 전체 화면 일시 표시: Ctrl + Alt + Space 키를 누르고 있으면 확대된 상태에서 잠시 전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돋보기 창 이동 (도킹 모드): Ctrl + Alt +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돋보기 창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렌즈 크기 조정 (렌즈 모드): Shift + Alt +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렌즈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확대/축소 수준 간 전환: Ctrl + Alt + 빼기(-) 키를 누르면 설정된 확대/축소 수준과 100% 배율 사이를 전환합니다.
- 돋보기 설정 열기: Windows 로고 키 + M 키를 누르면 돋보기 설정 창이 열립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조금은 복잡해 보이는데, 위의 단축키를 다 외울 필요는 없겠지만, 이런 기능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소개를 해봤습니다.
돋보기 모드를 변경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모드를 찾으시면 될 듯 하네요.
이상 윈도우 11 돋보기 기능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